본문 바로가기

과거 자료/생각

위키피디아 이야기


작년에 브리태니커를 첫 글자부터 끝까지 다 읽은 사나이가 쓴 책을 보았는데
(『한권으로 읽는 브리태니커』-참고: 시시콜콜한 일상의 변화와 소심한 냉소가 섞인 그저그런 작품)
그 때는 브리태니커가 읽고 싶은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다.
그런데 최근 읽고 있는 위키피디아 관련 서적(정확히는 『위키노믹스』관련, 위 도서보다 더 재미없음.) 덕분에
위키 백과사전이 더욱 궁금해졌다.
예전부터, 위키 백과사전의 컨텐츠와 그 생성 과정이 무척 경이로왔는데,
어떤 식으로 '기여(사실은 참여)'를 할 수 있을 지 고민이 들기 시작했다.
내가 나름 마니아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인물에 대해 검색해봤다.
역시 정의되어 있지 않았다.
잠깐 머리도 식힐 겸 간단히 기재하고 저장해 보았다.
오오오~ 
위키 백과사전에 등록되었다.
내가 정의한 첫 번째 단어...."이현석"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[이현석]

이현석은 대한민국의 기타리스트 이다.
바로크메탈 장르의 대표적 선두주자로 일컫어진다.
이전에도 한국에 바로크 메탈 장르는 있었으나,이현석의 등장으로 다시금 팬들을 결집시키는 효과를 거두었다.
데뷔 앨범 부터 전 앨범을 본인이 작사/곡, 연주, 녹음, 프로듀싱해 오고 있는 원맨 밴드의 전형을 보여준다.
본인이 작곡한 곡 이외에는 다른 가수의 세션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
(예외-김경호 <마지막 기도>)
현재 홍대 앞 클럽 와스프를 인수하여 <클럽 스카이하이>로 명명하고, 운영 중에 있다.

<Discography>

이현석 1집 - 대표곡 <Sky High>

이현석 2집 - 대표곡 <학창시절>, <Zigeunerweisen>

이현석 3집 - 대표곡 <머리가 길어 슬픈>, <Carnival>, <Living In A Danger>

이현석 4집 - 대표곡 <하나되게 하소서>, <Chaos>

이현석 프로젝트 - 대표곡 <스토커>, <다이어리>, <젓가락 행진곡>, <황야의 무법자>

이현석 5집 - 대표곡 <작은 사랑의 멜로디>, <위풍당당 행진곡>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↓ 데뷔앨범 미개봉 새제품 \35,000 에 팔리고 있다니....

   덧) 팔리고 있지는 않음. 판매 중. -_-

이현석 1집 - Sky High 미개봉 새제품
35000 /
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
   덧2) 음악여행 라라라(7/07)에 이현석 출연 기사가 떴네요. 얼마만의 공중파. T.T